[폼타입 귀마개, 이어플러그] 아는 만큼 지킨다! 올바른 귀마개 착용법


현대 사회에서는 주변의 많은 소음으로부터 벗어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소음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근로자는 소음성 난청의 위험까지 상당한데요. 근본적으로 사업장 내 소음을 줄일 수 없다면 청력보호구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대책입니다. 소중한 귀를 보호하는 청력보호구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폼 타입 귀마개의 올바른 착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청력보호구 종류
청력보호구는 근로자분들의 작업 환경 및 필요한 기능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흔히 떠올리는 폼 타입 귀마개는 일회용이지만 재사용이 가능한 리유저블 귀마개와 손잡이형 귀마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리유저블(Reusable) 귀마개는 실리콘 재질로 물 세척이 가능하여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3중 날개 구조가 외이도에 밀착되어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합니다.
푸쉬인(Push-Ins) 귀마개는 손잡이가 있어 손으로 말아 넣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오염의 우려가 낮은 위생적인 귀마개입니다. 손이 더러워지거나 장갑을 필수로 착용해야 하는 작업장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죠.


이 외에도 넓은 범위의 차음 및 다양한 기능 적용이 가능한 귀덮개 타입으로는 대표적으로 3M™ PELTOR™ Protac™III가 있으며, 주로 산업현장에서 많이 활용됩니다. 전자감응 기능이나 블루투스 등 최신 트렌드까지 반영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폼 타입 귀마개, 올바르게 착용하고 계신가요?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선택했다면 올바르게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오늘은 휴대가 용이하면서 높은 차음력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귀마개의 대명사, 폼타입 귀마개의 올바른 착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작정 꾸깃꾸깃 귀에 넣는 잘못된 방법으로 착용하게 되면 불편할 뿐 아니라, 귀마개의 차음 성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올바른 폼 타입 귀마개 착용 방법은 무엇일까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귀마개를 말 때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천천히 균등한 압력으로 말아야 하며, 충분히 삽입되지 않은 경우에는 귀이도를 열어(귀마개 착용법 2번 사진 참조) 귓속 끝까지 넣어주어야 하는 점입니다.
폼타입 귀마개를 사용하실 예정이거나 이미 사용하고 계셨다면 평소 어떤 방법으로 착용했는지 되돌아보고 더욱 완벽하게 청력을 보호하세요!
3M의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시고 카카오톡 채널을 등록을 해주시면 산업안전 관련 정보를 손쉽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올바른 착용법 영상으로 살펴보기: http://bit.ly/35lBEHp
▶ 3M 뉴스레터 구독하기: https://hoy.kr/p4Hx9
▶3M 카카오 플러스 친구 신청하기: https://pf.kakao.com/_psSyd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