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쓰리엠, 청력보호구, 귀마개, 귀덮개] 청력보호구 세척 및 관리 방법 A to Z!

 


“귀마개, 사용 후 어떻게 청소하고 관리해야 오래 착용할 수 있나요?”

청력보호구를 착용하시는 분들에게서 자주 받는 질문입니다.

청력보호구는 여러 번 착용할수록 오염될 수 있으며, 만약 오염된 상태로 청력보호구를 방치하게 되면 오염 물질이 피부에 닿아 염증을 유발 및 제품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업현장에서 착용하는 청력보호구를 통해 소음으로부터 소중한 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세척 및 관리 방법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3M 안전반장과 함께 귀마개 종류 별 관리 방법, 귀덮개 부픔 별 관리 방법 및 귀덮개 세척 시 주의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귀마개 종류별 관리 방법


귀마개 타입의 청력보호구에는 일회용 폼 타입 귀마개부터 전자식 귀마개까지, 다양한 종류가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귀마개는 오염 및 손상, 폼 타입 귀마개의 경우 원상태로 빠르게 복원되지 않을 때 교체하는 것이 원칙인데요.

종류에 맞는 관리 방법으로 청력보호구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표를 통해 어떻게 해야 귀마개를 청결하게 사용하며 잘 관리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귀덮개 부품별 관리 방법




귀마개도 종류별로 관리 방법이 다르듯이, 귀덮개 타입의 청력보호구도 부품 별로 관리 방법이 다릅니다.


자세히 설명드리기에 앞서, 중요한 두 가지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귀덮개의 쿠션과 폼(foam inserts)을 최소 6개월 주기로 교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전자식 귀덮개를 사용하신다면 세척 전이나 배터리를 교체하시기 전 반드시 전원을 꺼주세요!


그럼 부품 별로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귀덮개 세척 시 주의 사항


귀덮개 세척 시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귀마개와 다르게 귀덮개는 제품 전체를 물에 담그지 않습니다.따뜻한 물과 세제로 세척이 가능한 부분은 이소프로필 알코올 (IPA), 알코올, 아세톤, 손소독제 및 라솔린 등이 함유되지 않은 세제를 사용하십시오.


또한 보관 방법에도 주의 사항이 있는데요. 폼을 젖은 상태로 보관하지 않아야 합니다.

세척 시 주의 사항을 꼭 확인하시어, 제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력보호구의 세척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종류가 다양한 만큼, 관리 방법도 다양한데요. 오늘 말씀드린 방법과 주의 사항을 통해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3M 안전반장은 작업자분들이 안전한 산업현장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3M 뉴스레터를 구독해 주시고 카카오채널을 등록해 주시면

산업안전 관련 정보를 손쉽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3M 뉴스레터 구독하기: https://hoy.kr/p4Hx9

▶3M 카카오 플러스 친구 신청하기: https://pf.kakao.com/_psSyd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