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고급형 안전대/안전그네 Exofit 체험단] 안전업무 담당자가 전하는 3M 안전대 Exofit 개봉기


포스팅은 체험단 김광월 님의 소중한 후기를 활용하여 작성되었으며, 모든 이미지도 직접 촬영해 주셨습니다.
(김광월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kwangwol/posts/2190206621049118)


우리나라의 산업재해로 인한 사망 재해 유형 가장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추락 사고로 인한 사망이었습니다. (건설업 업종이 가장 많은 사망사고 발생함) 작업자가 지급된 안전보호구를 제대로 착용만 했더라도 줄일 있었던 사례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조업 안전업무 담당자로써 평소 안전대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마침 3M 고급형 안전대 Exofit 체험단 모집 소식을 접하고 체험단 선정에 대한 기대감으로 신청한 결과...두둥~~ 3M Exofit 안전대 체험단 당첨자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게 되었네요^^
고대하던 3M 안전대 Exofit 택배로 배송을 받고 박스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포장용 박스는 제가 사용하는 타사 제품 포장박스보다 약간 느낌으로 보관용으로 사용해도 정도입니다.



기대감으로 박스 개봉을 하여 내용물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제가 받은 제품은 1개걸이 죔줄이 포함된 제품으로 구성품과 사용방법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는데 구성품은 개별로 비닐 포장이 되어 있네요. 깔끔하게 포장되어 들어있는 것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

그리고 제가 사용하던 제품에 비해 조금 가볍고 착용이 편안한 디자인이라는 느낌도 듭니다.
그럼 구성품에 대한 저의 느낌을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가슴 버클 부분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타사 제품의 경우, 가슴 버클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약간 부족한 부분이라 생각되었는데 3M Exofit 안전대는 전혀 다른 디자인과 기능이 숨어있네요. 연결부가 철제로 되어 있고 전면 D링이 추가되어 있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전면에 D링이 추가 설치되어 있어 사다리 작업 추락방지를 위한 효과도 있고 위급 상황 구조용으로도 사용 있어 안전측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합니다.



끼우면 좌측 이미지 같은 모양인데 튼튼하며 때도 삼각형 모양의 버튼을 양손으로 누르면 깔끔히 풀립니다.
다음은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리볼버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들은 버클과 끈으로 길이를 조절해야해서 불편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조절 정리가 되지 않아 지저분해 보일 경우도 있었구요. 이에 비해, 3M Exofit 안전대는 리볼버를 이용하여 길이 조절을 하여 혁신적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길이 조절은 리볼버를 돌려만 주면 되니까 정말 편합니다. (길이를 늘릴 때는 리볼버를 당기면서 돌리면 )


그리고, 후크 걸이도 쉽게 걸고 있는 고무소재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충격확인장치도 빼놓을 없는 기능이죠.
죔줄은 추락사고 발생 작업자에게 가해지는 충격을 감소시켜주는 장치로 3M Exofit 안전대의 견고함이 느껴집니다. 이유는, 제가 착용하는 타사 제품과 다른 특이점이 있습니다. 후크와 죔줄 사이에 마찰로 인한 파손을 방지하고자 덧대임 방법으로 제작을 하여 장기간 사용에 따른 죔줄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독립적인 구조 때문에 착용시 움직임도 편했습니다.



소중한 후기를 작성해주신 김광월 모든 체험단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문의하기: https://hoy.kr/dyVnI
3M 뉴스레터 구독하기: https://hoy.kr/qCobu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