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고급형 안전그네/안전대 Exofit 체험단] 현직자가 전하는 3M 안전대/안전벨트 Exofit 체험 후기 및 총평


포스팅은 체험단 문안균 님의 소중한 후기를 활용하여 작성되었으며, 모든 이미지도 직접 촬영해 주셨습니다.
(문안균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annkyun.moon/posts/2264086510338209)


오늘은 3M 안전대 Exofit 착용해보는 날이다. 아이언맨이 슈트를 입는 것처럼 에너지가 충전 같은 느낌이다. 착용 준비를 하며 3M 안전대 Exofit 깔끔한 제품 사진 준비!

.

상체 부분의 퀵커플러를 먼저 결합할 굉장히 부드럽게 체결된다.



역시 부품 소재 하나하나의 퀄리티가 굉장히 고급스럽다. 공신력 있는 글로벌 추락방지장비 전문업체인 '캐피탈 세이프티' 3M에서 인수하여 시너지 효과가 제품에 고스란히 담겨있는 같다. 다음은 다리부분 합체!



기존의 전체식 안전대의 다리 부분을 착용할 때에는 웹을 연결해 놓고 바닥에 내려놓은 다리를 끼워야 하는 구조였다. 보통 웹을 푸는 과정이 번거로워 바닥으로 떨어뜨리 듯이 벗고, 다시 착용할 때에는 바닥에 내려놓은 다리를 넣어 착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전체식 안전대의 착용방법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대가 빨리 더러워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물론 하나하나 풀었다가 다시 조이는 분들도 계시지만... 하지만 3M 안전대 Exofit 그렇게 불편하게 착용하고 벗을 일이 없어졌다. 이유는 허벅지 웹에도 있는 퀵커플러 때문이지.. 그냥 맞춰주기만 하면 !


이제 상부를 착용한다. 기존의 상체식은 허리에 웹이 있었으나 전체식 안전대는 허리부분 웹이 없어 살짝 어리둥절^^ 여기서 3M 특허기술인 리볼버의 진가를 있다. 그냥 돌리면 ! 리볼버를 돌리는 것만으로도 몸에 감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있다.


착용 느낌은 아주 가볍고 편안하다. 웹이 안정적으로 전체를 보호해주는 느낌이었고 무게 중심이 골반에 있어 충격을 분산시키며 전면 웹에 충격확인장치가 있어서 안전대의 상태를 상시적으로 확인할 있다. 또한, 추락방지 구조용으로 있게 전후면에 모두 부착된 D- 강하게 당겨질 경우 쉽게 분리가 되는 고무소재의 후크키퍼에서도 3M 세심한 제작 의도를 엿볼 있다.



이상으로 3M 안전대 Exofit 착용 후기를 마치며...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제품을 다각적으로 설계하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품질과 편의성을 고려하는 3M 끊임없는 노력에 다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소중한 후기를 작성해주신 문안균 모든 체험단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문의하기https://hoy.kr/dyVnI
3M 뉴스레터 구독하기: https://hoy.kr/qCobu
3M 카카오플러스 친구 등록하기: https://pf.kakao.com/_psSyd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